개발공부/읽어볼 만한 책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 최원영

SA-WOL 2024. 3. 17. 17:19
반응형

 

IT 산업에서 일하는 기획자에게 가장 먼저 필요한 건 '파이썬'이나 '자바'가 아닙니다. 바로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모든 구성원과 원활하게 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대화하지 못하면 판단할 수 없고,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IT 지식'을 공부해야 합니다. 사실 이 이야기는 기획자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IT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개발자와 대화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케터부터 디자이너 심지어 창업자까지 모든 구성원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중에서

 

 

비전공자를 위한 책이지만 전공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이다. 하지만 IT의 모든 분야를 다 알고 있는 전공자가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비전공자 혹은 새로운 신입에게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부분을 쉽게 설명하며 업무를 수월하게 진행하게 하는 것이 전공자 혹은 경력자의 몫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이렇게 기초적인 지식을 쉽게 알려주는 책일수록 꼼꼼히 읽어야 하지 않나 생각된다. 

 

경력자와 신입의 관계

같은 IT 산업이지만 서로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협업관계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관계 

 

어디서든 자신이 하는 일이 가장 어렵고 힘들 수 있지만, 협업하는 사이에서는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다.

그 점을 잊지 않으며, 당연하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일하는 자세가 필요한 요즘에 읽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