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200430) "코로나 재확진은 죽은 바이러스 검출 탓…감염 안시켜"

SA-WOL 2020. 4. 30. 11:24
반응형

"코로나 재확진은 죽은 바이러스 검출 탓…감염 안시켜"

중앙임상위원회 발표
"항체 생기면 재감염 안되지만
면역력 지속기간 연구 필요"

 

신문스크랩

 

요약

코로나 재확진은 완치자 몸 안에 남아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 조각때문에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왔지만, 이미 죽은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감염력이 없다는 설명이다. 또 코로나19에 감염된 후 중화항체(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항체)가 몸속에 만들어지면 코로나19에 재감염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르는 용어

중화항체 

: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의 체내에서는 그 바이러스에 대한 특이항체가 만들어지고 그 항체속에는 바이러스입자 표면에 결합하여 바이러스의 감염성을 중화하고 이 중화항체는 바이러스의 감염을 방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

 

RNA

: RNA DNA와 더불어 핵산이라고 하는데,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과 더불어 생명체를 이루는 주된 물질이다

 

질문

재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를 기사로 접할 때마다 하루하루 안심할수 없는 일상을 보냈는데, 가뭄에 단비처럼 희망적인 기사이다. 하지만 중화항체 효과가 얼마나 지속되는지 알수 없다고 아니 완벽하게 안심할수는 없다. 

스웨덴에서는 집단면역을 시행한 결과가 있었는데, 추후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관련기사-

 

감염자 많으니 2차 유행 극복?… 스웨덴 집단면역, 코로나 출구될까

“백신 없는 2차 유행 땐 더 잘 대응할 것” CNN “인접국보다 치명률 높아” 지적코로나19 대응에 유럽 대다수 국가가 도시를 봉쇄하는 등 엄격한 조치를 취한 것과는 다른 행보를 보인 스웨덴의 실험 결과가 주목된다. 스웨덴 학교에서는 교실에서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에 신경 쓰고 있지만 학생들은 등교를 계속 해 왔다. 기업을 비롯한 미장...

www.seoul.co.kr

 

 

-스크랩 기사 출처-

 

"코로나 재확진은 죽은 바이러스 검출 탓…감염 안시켜" - 매일경제

중앙임상위원회 발표 "항체 생기면 재감염 안되지만 면역력 지속기간 연구 필요"

www.m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