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200729) 뜰것같은 노래 저작권 `찜`…음원 재테크 뜬다

SA-WOL 2020. 7. 29. 07:47
반응형

신문스크랩

뜰것같은 노래 저작권 `찜`…음원 재테크 뜬다

저작권료 청구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 540여 곡 매매 진행

年저작권 수입 5년 만에 60%↑
지분처분 오래걸려 환금성은↓

 

‣ 요약

K팝의 인기에 힘입어 음원에 투자하고 지분만큼 저작권료를 배분받는 음악 저작권 공유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 모르는 용어

· DCF(Discounted Cash Flow·현금흐름할인법)

: 부동산평가 방식 중 수익환원법의 하나로 당해 부동산이 연속하는 복수기간에 발생하는 순수익 및 복귀가격을 그 발생 시기에 따라 현재가치로 할인하여 각각을 합계하는 방법을 말한다. 

 

‣ 질문

음원에 대한 저작권료는 작곡가나 아티스트 등 그 음악에 관련된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줄 알았는데, 새로운 재태크 방법을 알게 된거 같다. 현재 요동치고 있는 주식시장과 비교했을 때 음원 재테크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뜰것같은 노래 저작권 `찜`…음원 재테크 뜬다 - 매일경제

저작권료 청구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 540여 곡 매매 진행 年저작권 수입 5년 만에 60%↑ 지분처분 오래걸려 환금성은↓

www.mk.co.kr

 

 

매일경제 오늘의 1면

달러 약세에…주식·금·원자재 뛴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와 정부가 선제적으로 대규모 유동성을 뿌려대면서 달러화 가치가 급격하게 떨어지자 여기서 벗어난 글로벌 투자자금이 아시아 신흥국 주식시장과 원자재 시장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다.

> 안전자산 중 하나였던 달러의 가치가 떨어진다는 것은 앞으로 세계경제상황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 

 

전월세신고제 내년 6월로 미뤄 시행…임대차 3법 결국 `삐걱`

 정부와 여당은 전월세신고제를 당초 공포 즉시 시행한다는 방침이었으나, 국토부의 요청으로 임대차 신고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검증 등 시스템 구축을 위한 소요기간을 고려해 내년 6월부터 시행키로 시행시기를 늦췄다.

> 이왕 시기가 미뤄진거 피해보는 사람이 없도록 조금더 보완했으면..

 

두산모트롤 팔린다…우선협상자 2곳 선정

 두산그룹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매각에 나선 국내 1위 건설 중장비·방위산업용 유압부품업체인 두산모트롤 사업부(BG) 인수 우선협상자로 국내외 사모투자펀드(PEF) 각각 한 곳씩을 선정했다. 또 신한금융지주를 두산그룹 계열 벤처캐피털(VC) 네오플럭스의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했다.

 

국산로켓, 고체연료 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