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200831) 金보다 빛나는 銀…거래 급증·수익률 `훨훨`

SA-WOL 2020. 8. 31. 11:12
반응형

신문스크랩

金보다 빛나는 銀…거래 급증·수익률 `훨훨`

은ETF 하루 평균 168억 거래
금·원유선물 ETF 뛰어넘어
은ETN 거래금액 금의 7배
은값 한달새 14%↑…금 2%

금보다 가격 상승 여력 많고
산업재용 수요도 증가 예상

‣ 요약

금에 비해 은이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국내에서는 은 투자가 크게 늘어났다. 은에 투자하는 방법은 크게 국내 은 ETF, 은 상장지수증권(ETN), 해외 상장 은 ETF가 있는데 이 세 가지에서 은 투자가 금 투자를 훨씬 넘어섰다.

 

전문가들은 최근 석 달간 은 가격의 상승이 가팔랐지만 장기적으로 더 오를 여력이 남아 있다고 보고 있다. 단순히 안전자산과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만 쓰이는 금과 달리 은은 산업재로서의 성격도 있기 때문이다. 은은 태양광 발전, 의료장비 등 산업용 수요도 있어 코로나19 쇼크를 딛고 경기가 반등하기 시작하는 시기에는 인플레이션 헤지와 실수요 둘 다 잡을 수 있다.

 

‣ 모르는 용어

- 산업재

: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재화. 원자재, 부품, 설비, 기구, 소모품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 질문

앞으로 은이 가져올 경제적 이익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은은 전기차와 태양광 패널 등에 사용돼 수요가 늘고 있다.

‘가난한 자들의 금’이라고 불리며 금 대신 투자할 만한 안전자산이면서도 수요의 절반은 산업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경기 회복에 따라 수요가 더 늘어날 수 있다. (참고 : 金·銀값 강세 지속에…고려아연·영풍 '들썩' )

 

기사 URL :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0/08/892169/

 

金보다 빛나는 銀…거래 급증·수익률 `훨훨`

은ETF 하루 평균 168억 거래 금·원유선물 ETF 뛰어넘어 은ETN 거래금액 금의 7배 은값 한달새 14%↑…금 2% 금보다 가격 상승 여력 많고 산업재용 수요도 증가 예상

www.m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