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200713) `韓中 하늘길` 운항 잇단 재개

SA-WOL 2020. 7. 13. 07:30
반응형

 

 

`韓中 하늘길` 운항 잇단 재개

 

‣ 요약

한중 항공노선 운항이 일부 재개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난징'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운항을 중단한 지 105일 만이다.

또 제주항공 등은 중국 당국과 3개 노선 추가 운항을 협의 중이다. 협의가 완료되면 국내 항공사가 운항하는 중국 노선은 10개로 는다.

 

‣ 모르는 용어

-

 

‣ 한줄생각

최근 중국 흑사병 소식을 들어서인지 항공노선 재개 소식이 반갑지는 않다.

신중하게 내린 결정이었으면 한다..

 

`韓中 하늘길` 운항 잇단 재개 - 매일경제

한중 항공노선 운항이 일부 재개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난징`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운항을 중단한 지 105일 만이다. 이날 재개한 인천발 난징행 노선은 주

www.mk.co.kr

 

매일경제 오늘의 1면

증여때 취득세 중과…다주택자 稅회피 봉쇄

: 증여 취득세를 산정할 때 인별로 주택 수를 합산하던 종전 방식을 가구별 합산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도입한다. 다주택자에게 부과하는 양도세를 대폭 강화한 7·10부동산대책을 통해 다주택자의 주택 처분을 유도한다는 게 정부 방침이다. 

 

네이버·카카오페이도 대손충당금 적립해야

: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현재 7개로 나뉜 전자금융업 관련 라이선스를 '종합지급결제업' 하나로 통합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을 이달 안에 마련한다.

> 은행업무는 필요하지만, 은행은 없어진다라는 말이 맞아가고 있는거 같다.

 

신한·하나, 6억弗 인프라펀드 조성

: 글로벌 대형 대체투자운용사 칼라일그룹이 국내 신한대체투자운용과 손잡고 6억달러(약 7000억원) 규모 인프라스트럭처 투자 펀드를 조성했다. 여기에 하나금융투자가 펀드 출자금 전액을 책임지며 힘을 보탠다

 

`한국판 뉴딜` 진두지휘…범정부 전략회의 출범

: 문재인정부 후반기 최대 역점 사업인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기 위한 최고 결정기구로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가 가동된다. 

 

 

반응형